드디어 밴쿠버 올림픽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예예~
그에 비례하여 점점 다운타운에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다죠.
참 한가하던 거리가 요새는 어깨 부딪힐까 걱정하고 다녀야할 판입니다.






아침에 집을 나설때의 밴쿠버 모습과 집에 돌아올 때의 밴쿠버 모습이
참 많이 달랐던 지난 며칠의 기록으로
밴쿠버 다운타운의 많은 것들이 조금씩 바뀌었다죠!
(하지만, 여전히 여기저기 공사중이라며 ;;)


그야말로 꽃단장 하는 밴쿠버!








우선 첫번째로 아무것도 없이 휑하던 거리에 안내표지판이 생겼답니다.






게다가 환영표지판도 생겼다지요.
각국의 언어로 "환영합니다. 어서오세요"의 표지판들이 거리 곳곳에 붙어있다죠.


한국말은..아직까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만 ;;







그랜빌 거리(Granville Street)에 다양한 조형물들이 나타났습니다.
처음엔 천막으로 가려놓고 도대체 뭘하는 걸까 궁금증을 자아내더니.
어느새 이런 아이들이 듬성듬성 나타났다죠.






가장 인기있는 사진촬영의 장소와 포즈는...바로 이거라며 ㅎㅎㅎ
사실 저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아주 굴뚝 ㅋㅋㅋㅋ






그에 더불어 그랜빌 거리에는 많은 거리의 악사들이 등장하셨고,
게다가 이젠 퍼포먼스를 보이는 사람들까지 오셨답니다.






평소에는 있지도 않던 노점상들도 생겼구요.






아, 심지어 거리에 나름 벤치까지 생기셨다는 ;;


위의 사진에 있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용 의자식으로 된 아이들도 많이 자리잡고 있고, 길죽한 아이들도 많이 들어섰답니다.
원래는....저런게..없었죠 ㅎㅎㅎ






요새 밴쿠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모습 중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사람들입니다.
올림픽 관계자임을 표시하는 목거리형 이름표(일명 개목걸이;;)와
다양한 올림픽 올림픽 기념 옷을 입은 사람들이 가득.







게다가 캐리어를 끌고, 지도를 펴들고,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참 많아졌다죠.
이제서야 올림픽이 오기는 오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동계올림픽의 개막식과 폐막식이 열릴 BC Place 랍니다.
다운타운에 위치하여 찾아가기도 아주 좋다죠.
하지만 입장권이 없을뿐이라며? ㅎㅎㅎ



올림픽 티켓을 구하지 못한 분들은 다운타운에서 많은 사람들과 다함께 올림픽의 열기를 느껴보세요!







다운타운엔 라이브시티(Live city)라는 이름으로 대형 전광판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들이 있답니다.


웨스트 조지아 거리(W. Georgia Street)와 캠비 거리(Cambie Street)에 있는
라이브 시티 다운타운(Live city downtown)







그리고 퍼시픽 대로(Pacific Blvd.)와 드레이크 거리(Drake Street)에 있는
라이브 시티 예일타운(Live City Yaletown)
데이비드 램 파크(David Lam Park)근처에 위치하고 있다죠.


두 곳모두 큰 전광판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라이브시티 예일타운에서는 밤마다 레이저쇼와 워터쇼도 펼쳐진다고 하네요 ㅎㅎ


하지만 D-7인 오늘까지도 두 곳 모두 한창 공사중이라..이거 날짜는 제대로 맞출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또, 랍슨 광장(Robson Squre)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랍니다.
다운타운의 중심 랍슨 거리(Robson Street)에 있으니 참 접하기 좋은 장소일 듯하네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리겠지만요.)
크진 않지만 진작부터 전광판을 설치하여 요즘은 이런저런 영상들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부쩍 활기차진 밴쿠버의 분위기 만큼이나 흥분되고 기대됩니다!



+ Recent posts